[매일경남뉴스 이명선 기자] 가조면(면장 이해용)은 지난 8월 4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주민자치위원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순) 3분기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번 정기총회는 하반기 주민자치위원회 활동 계획(안)에 대한 논의로 프로그램과 행사에 대한 점검, 하반기 주요사업인 코스모스 경관 단지 조성사업,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와 관련한 배추 파종 및 관리,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프로그램 구성, 2018년도 사업계획 추진방향 등 다양한 안건을 논의하는 시간이 됐다.

금일 특별히 정기총회 개최 1시간 전에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시가지 교통질서 캠페인을 타 기관단체와 함께 실시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면소재지 장날을 이용해 불법주정차, 역주행, 노상적치물 금지, 안전한 교통문화를 저해하는 3대 금지 행위를 근절토록 상점과 주민들에게 전단지를 배부하면서 기초질서 확립에 동참할 것을 적극 홍보했다.

정영순 위원장은 “주민들의 기초질서 확립을 위한 행사를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이 되어 앞장서도록 할 것이며, 또한 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토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 함께한 이해용 면장은 “이번 7기 가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다양한 활동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역동적으로 발전해 가고 있다. 향후 지역의 구심체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