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최혁열 기자] 경남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새정부 국정운영의 중심인 일자리창출 사업 확대를 위해 10월 18일부터 저소득층, 취약계층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는 차원으로 2017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부의 서민층 일자리 지원정책에 부응하고자 사업비 4억 원을 추경예산으로 확보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인 거창군민 중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가족 합산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자다. 만35세 이하 청년층 참여자는 기준중위소득 적용이 제외된다.

9월 12일부터 22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자 접수를 받았으며, 적격여부 심사를 통과한 19명의 최종대상자는 안전교육을 이수한 후 18일부터 평생교육센터 등 8개 사업장에서 올해 말까지 근무하게 된다.

현재 37개사업장, 79명이 10월말까지 추진하기로 돼있던 하반기 공공근로사업의 사업기간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추가 사업 일정과 맞추어 연장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거창군 관계자는 “생계 취약층에 대한 최소한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일자리사업을 확대해 추진하게 됐다. 현재 참여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내년은 사업규모를 보다 확대해 지속적으로 일자리창출을 위해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