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강석진 국회의원이 지난 11월 17일 가조중학교에서 가조초·중학교 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특별강의를 펼쳤다.

이날 강의는 2017학년도 학생진로에 대한 특별 강연으로 ‘선배님과의 대화··“꿈을 향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진행 했다.

강 의원은 “세상은 넓고 크기 때문에 유년과 학창시절의 경험과 꿈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올바른 마음가짐으로 인생의 목표를 설정해 정진하다보면 자신이 꾸어온 꿈보다 더 큼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에게 희망을 안겨 주었다.

이어 강 의원은 “꿈을 향한 도전은 끝이 없을 수도 있겠지만 도전을 하는 과정에서 흘린 땀방울의 대가는 반드시 성취감과 보람으로 미래를 밝게 할 것이라 확신한다”며 강의 시간 내내 귀를 쫑긋 세우고 강의를 듣는 학생들에게 강한 자신감을 심어 주었다.

이날 강의를 들은 학생들은 고향 선배인 강 의원으로부터 미래에 대한 희망이 누구에게나 있다는 강의 내용이 유익했다는 표정을 지으며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서 강 의원과 같은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는 다짐을 하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강 의원은 이날 강의를 마치고 진행되 선배님과의 대화 시간에는 학생들과 어울려 천진난만했던 자신의 유년시절을 소개하고 쏟아지는 학생들의 질문에 성실하게 대답하는 모습을 보여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안겨주며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