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이명선 기자]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철)은 2017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우수기관 교육감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17년도 교육지원청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1위에 선정되어 최우수 기관 교육감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은 기관 및 학교현장 직원들의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반부패·청렴활동 실천을 유도하고 활성화시키고자 매월 1일 청렴의 날 운영, 청렴동아리“청솔 ”운영, 청렴캠페인 및 청렴․나눔의 농촌 일손돕기, 가족과 함께하는 청렴 표어․포스트․글짓기 대회를 실시하였다.

또한, 외부업체 관계자를 고객으로 여기고, 고객을 찾아가 청렴교육과 건의사항 의견청취를 실시하여 「발로 뛰는 청렴행정」을 실천하는 등 공공기관 부패방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였다.

이번 평가 항목은「청렴생태계 조성」「부패위험 제거․개선」「청렴문화 정착」「청렴개선 효과」등으로 이루어졌으며, 거창교육지원청은 전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도내 18개 지역교육청 중 1위에 선정되었다.

박종철 교육장은 “이번 평가는 본연의 업무에 목표의식을 가지고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청렴문화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신뢰받는 거창교육지원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