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기범 원내대표 정책특보가 7일 거창군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6월 13일 치르는 제 7대 전국동시지방선거에 거창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기자회견에서 김 정책특보는 “거창의 정치가 군민을 위해 제대로 한 것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아야 할 때”라며 지난 4년 동안 분열과 반목으로 점철되고 있는 거창구치소 문제, 국제연극제 파행 등 지역 현안 문제를 언급하면서 거창 지역정치의 역할에 대한 부정적인 소신을 피력하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김 정책특보는 “거창군수 출마를 고심했던 수 개 월 동안 마음을 담은 정치를 고민했다”라며 “‘사람 중심의 정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철학’, ‘내 삶을 바꾸는 민주주의와 자치’ 이 세 가지를 김기범의 정치 모토로 삼고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거창구치소 예정부지 이전’, ‘농업인 월급제 시행’, ‘혁신 읍면동 사업 추진’, ‘문화예술인과 주민이 운영하는 문화재단’, ‘주민참여 보장’ 등 다섯 가지 핵심 공약을 제시하고 실현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강한 자신감을 내비추었다.

김 정책특보는 “기득권에 기댔던 부끄러운 과거를 되새기고 든든한 거창 만들기를 멈추지 않겠다”라며 “새롭게 거듭나는 정치인 김기범의 ‘느낌이 있는 도시 거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덧붙였다.

김 정책특보는 당 내 경선과 관련해 “저 혼자 생각이지만 거창에 전략공천은 없다. 자신한다. 국민경선에 의해 공천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공천경선 결과에 대해서는 지난 새누리당에서 공천 결과에 승복했듯이 이번 더불어민주당 경선에도 승복하고 백의종군할 것이다. ‘선당후사’를 소중히 하는 당원으로서의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오는 6.13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군수후보로 출마가 예상되는 출마예정자는 현재로서는 김 정책특보와 이곤섭 전 범대위 상임공동대표, 양동인 현 거창군수 세사람이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