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권민호 거제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입당,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에 이어 오는 24일 오후 3시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출판기념회를 연다.

이번 출판 기념회는 ‘미래는 만들어가는 자의 것이다’라는 제목으로 권민호 시장의 희망이야기를 담은 자서전 출판을 기념하기 위해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 시장측은 “이번 출판기념회를 통해 흙수저 출신으로서 온갖 고난과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미래를 향한 열정을 놓지 않고 뚜벅뚜벅 걸어와 재선의 경남도의원 당선으로 맨손으로 시작하는 정치지망생들에게 희망을 안겨준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재선의 거제시장 재임기간동안 열린시장실 운영, 경차를 손수 운전하는 자치단체장, 평직원과 균일한 단체복에 이름표 달고 근무하는 시장 등으로 모든 기득권과 특권을 내려놓고 서민들과 눈높이를 나란히 해 ‘청렴의 아이콘’으로 인정받는 모범적인 자치단체장 상으로 감동을 주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권 시장측은 “출생부터 성장과정 그리고 도의원, 거제시장을 거치면서 직접 체험하고 쌓아온 경험과 오랜 경륜을 바탕으로 한 노련한 정치역량과 두루 갖춘 능력을 모두 쏟아부어서 경남도정을 반석위에 올려놓고 340만 경남도민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적임자임을 과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출판기념회를 통해 권 시장을 지지해온 지지자들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그동안 권 시장이 걸어온 길과 이루어낸 업적들을 널리 홍보해서 외연확장 효과를 극대화해서 ‘미래는 만들어가는 자의 것’이라는 것을 확인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