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최혁열 기자]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작은도서관의 군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사립작은도서관에 도서구입비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운영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작은도서관의 운영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전년도 운영실적에 따라 1백만원에서 최대 2백만원까지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3월 12일(월)부터 19일까지이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2층 행정실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거창군 홈페이지(http://www.geochang.go.kr/) 또는 거창군립한마음서관(http://library.geoch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거창군은 도서구입비 지원 사업 외에도 전문사서가 작은도서관을 순회하며 도서관리 등 노하우를 전수하고, 독서프로그램에 강사를 파견하는 등 사립작은도서관 운영 내실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작은도서관 도서구입비 지원사업과 더불어 다양한 작은도서관 운영 지원 사업을 통해 사립작은도서관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주민들의 만족도와 이용률을 높여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055-940-84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