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최혁열 기자] 거창문화재단(이사장 양동인 거창군수)은 3월 5일(월)부터 3월 14일(수)까지 2018년 상반기 문화아카데미(국악, 음악, 연극․뮤지컬)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화아카데미는 군민이 참여하는 실효성 있는 문화예술 활동으로 기존 국악아카데미 수강생들에게는 계속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종류의 악기를 배우고 싶어 하는 군민들에게 학습기회와 연습공간을 제공하며, 연극‧뮤지컬에 관심 있는 학생과 군민들에게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 거창문화재단이 출범하면서 시작되었다.

올해 상반기 문화아카데미는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며, 국악아카데미는 가야금, 피리, 해금, 대금 4개 강좌, 음악아카데미는 첼로, 플롯, 기타, 드럼 등 8개 강좌, 연극․뮤지컬아카데미는 초등반, 중․고등반, 일반반으로 구성하였으며, 박해미 뮤지컬 배우의 특강도 있을 예정이다.

각 강좌별 수강생은 15명에서 20명 이내로 수강신청 인원이 10명 미만 강좌는 강좌 개설 여부를 검토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군민이 직접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군이 문화예술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이번 문화아카데미 수강생 모집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수강신청은 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ccf.or.kr)에서 수강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 우편, 팩스 등으로 접수가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성인 한달 3만원, 학생은 2∼3만원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