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거창주민 10명이 지난달 30일, 구인모 자유한국당 거창군수 예비후보가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 재직 당시 직위를 이용해 거창군 내 체육단체에 보조금을 집행하는 등 사전선거운동 의혹을이 있다며 경남지방경찰청에 고발장을 접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남지방경찰청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고발장이 접수됐다. 이날 고발장을 접수한 고발인은 현재 자유한국당 소속 모 군수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것으로 알려진 A씨를 포함한 10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경찰청은 접수된 고발 건을 지능범죄수사대 또는 거창경찰서로 배정해 수사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의혹은 거창지역 A 언론 등에서 '구 예비후보가 국장 재직 시 거창군 체육단체에 지원한 보조금은 선거용 선심성 특혜 예산으로 선거법 위반이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체육단체에 대한 예산지원이 구 예비후보가 담당 국장으로 재직하면서 부터 경남도 예산으로 지원받는 단체가 갑자기 늘어난 것이 이례적인 경우’라며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구 예비후보는 지난 3월 29일 기자회견을 열어 "경남도가 도 및 시·군 체육단체에 지원하는 보조금은 전국규모 대회 등 각종 체육대회, 전국단위 생활체육대회, 지방자치단체 경상보조사업 등 3가지 유형으로 지원된다"며 "검도대회, 거창군협회장기 전국배드민턴대회, 거창사과배 전국테니스동호인대회 등은 모두 적법한 절차에 따라 지원됐다"고 해명을 하는 동시에 이 같은 언론보도를 네거티브성 공격이라고 반박했다.

구 예비후보가 배포한 기자회견문에 따르면 경남도에서 직접 거창군내 체육단체에 지원된 보조금은 2015년과 2016년 각 1건씩이다. 반면 구 예비후보가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으로 재임하는 동안에는 6개 단체에 각 1건씩 총 6건의 개최지원금 및 보조금이 경남도 예산으로 집행됐다. 구 예비후보는 지난해 6월까지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으로 재직했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지역 주민들의 시선이 예사롭지 않다. 이번 6·13지방선거를 통해 흑색선전·금품살포·허위사실 유포 등 불법선거 운동을 근절하고 클린선거문화 정착을 바라는 민의에 역행하는 이전투구·상호비방에 의한 과열 양상이 벌써부터 조성되는 조짐을 우려하는 지역민들의 시선은 싸늘하기만 하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