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13일 공무직 전환심의위원회를 열고 상시·지속적 업무 여부를 심사해 정규직 전환대상자를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이날 전환이 확정된 비정규직은 복지허브에 근무하는 통합사례관리사와 취약계층 아동지도사, 청소년 상담사·지도사, CCTV관제요원 등으로 모두 101명이다. 이번 전환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향상과 안전 분야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정규직 전환 대상자는 연중 9개월 이상 계속되는 업무로 향후 2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업무 종사자로서, 고용노동부에서 제시한 비대상자를 제외한 전원을 선정한 인원으로, 도내 군부에서 가장 많은 인원을 전환한 것으로 밝혀졌다.

양동인 군수는 “공직자로서의 사명감을 고취하고, 사람 중심 사고 전환 등을 통해 내가 군정에 무한 책임을 져야하는 군수라는 생각으로 공직을 수행해 주기를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한 “앞으로 거창군은 비정규직 제로화라는 문재인 정부 고용정책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상시·지속적인 업무에는 정규직 채용 원칙을 수립해서 청년일자리 확보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거창군 이화기 행정과장은 “정규직 전환에 대비해 취업규칙인 거창군 공무직 근로자 관리규정을 노사협상을 통해 개정하고,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기간제 고용 사전심사제, 공무직 근로자 근무성적평정 등의 관리 방안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거창군의 이번 기간제 공무원 정규직 전환 단행은 타 시군에 비해 많은 인원임에도 불구하고 신속하게 추진해 적극행정 추진 모범사례로 평가돼 귀감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