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최혁열 기자] 거창문화원에서는 한국웃음연구소 김채송화 소장을 초청해 ‘웃음, 복으 로 가는 지름길’ 이라는 주제로 제 109회 21세기 행복거창아카데미를 4 월 25일(수) 오후 2시 거창문화원 상 살미홀에서 개최한다.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김채송화 소장은 교통방송 ‘웃음아 놀자’, KBS ‘왕영은의 감성매거진’ 등 다수의 방 송에 출연한 바 있으며 삼성, 포스코, 현대건설, 노동부, 서울시청 등 국내 500여 곳 이상의 기업 및 기관·단체에서 긍정마인드를 주제로 한 강연활동을 해왔다. 저서로는 ‘웃음으로 기적을 만드는 사람들’, ‘착한 웃음’, ‘심리경영’ 등 다수가 있다.

이날 강좌에서 김채송화 소장은 “크게, 억지로라도, 일어나자마자, 시간을 정해놓고, 마음까지, 즐거운 생각을 하면서, 함께, 힘들 때 더, 한번 웃고 또, 꿈을 이뤘을 때를 상상하면서! 웃.어.라”는 소위 ‘웃음 10계명’을 소개할 예정이다.

거창문화원 관계자는 "21세기 행복거창아카데미“가 참가자들의 의식을 변화시키고 발상의 전환을 도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식을 높이고 적극적인 동참의식도 고취시킬 수 있는 수준 높은 강연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