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최혁열 기자] 거창군삶의쉼터(노인․여성․장애인복지관) 장애인직업적응훈련반 직업재활사 강지연씨는 최근 장애인훈련생들이 유인추(열매가 잘 열리도록 나뭇가지 형태를 잡아주는 추)를 만드는 과정에서 외부 미세먼지로 훈련반 실내환기를 제대로 하지 못해 고민하던 중, 공기청정기 구입을 위해 방문한 LG베스트샵 거창점(대표 김준영)으로부터 공기청정기 후원을 받고 매우 기뻐했다.

사연을 들은 LG베스트샵 거창점 김준영 대표가 지난 5일(화), 장애인훈련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직업적응훈련을 할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를 무료로 후원해 준 것이다.

LG베스트샵 거창점 김준영 대표는, “장애인분들이 직업적응을 위하여 훈련하는 곳의 실내환기에 어려움이 있다는 말을 듣고, 조금이나마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훈련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 공기청정기 후원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소식에 거창군삶의쉼터 관장 일광스님은, “훈련생 김준석님의 기관지 천식이 있어 건강과 위생을 걱정하고 있던 터인지라 LG베스트샵 거창점 김준영 대표님의 공기청정기 후원으로 장애인 직업적응 훈련생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어서 무척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거창군삶의쉼터에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LG베스트샵 거창점의 쉼터후원은 지난해 전기장판(10개)과 무료급식 후원에 이어 세 번째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