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이명선 기자] 거창군 보건소에서는 오는 6월 25일(월)부터 관내 주민들의 건강수명 연장과 일상에서의 건강생활실천 습관 정착을 위해 20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3분기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인 ‘움직임이 행복한 건강교실’ 참여대상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운영기간은 7월 2일부터 9월 28일까지 3개월이며, 매주 1시간 6개 프로그램의참여 대상자 190명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6월 25일(월)부터 28일(수)까지 3일간 오전 10시 ~ 오후 5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보건소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못한 신규대상자를 우선순위로 접수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체성분 등 기초검사 측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접수해야 한다.

프로그램 운영은 전문 운동 강사들의 지도하에 6개 분야(에어로빅, 웰빙댄스, 실버요가, 실버태권도, 폼롤러운동, 근골격강화 밴드운동)로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기초검사를 측정하여 프로그램 전후 건강상태 변화와 운동효과를 비교 분석 한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홈페이지(http://www.geochang.go.kr/health)를 참조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관내 주민들의 건강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삶의 만족도 및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운영하게 되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하였다.

기타 참여 문의는 보건소 건강증진담당(☎940-8324, 8368)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