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aT좋은이웃들(회장 이남이)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에서 후원하는 2018농촌지역 복지소외계층발굴사업의 일환으로 폭염 후 폭우로 고생하시는 거창읍 김천리 마을을 찾아 무더위 쉼터에 생활가전 및 오뚜기 거창대리점에서 후원한 식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본사·지역본부 소재지 중 상대적으로 지원에서 소외된 농어촌 지역 위주로 위기가정 발굴기관을 선정하였으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및 전국 18개 시·군 협의회 네트워크와 협업하여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고 긴급구호비(식·생활·주거 등)와 감성을 지원하는 aT좋은이웃들을 10년간 지원을 받아 농촌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쓸 것이다.

이날 봉사활동에 거창군의회 김향란 부의장, 박수자 군의원, 거창읍 도문호 부읍장이 함께 참석해 힘을 보탰다. 박수자 군의원은 “저는 어제 좋은이웃들 직원분을 보고 참 느낌이 많았고, 이런 것이 진정 어려운 이웃을 돕는 거구나하는 생각을 했다”며 “김천동 숲 할머니 경로당 할머니분들께서 너무 좋아하고 고마워 하시는 모습을 보고 이번처럼 민. 관 협력이 잘 이루어져 살기 좋은 거창, 희망나눔 복지증진이 잘 되는 거창군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야겠다고 결심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거창군사회복지협의회 이남이 회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이 한 풀 꺽이는가 했더니 때늦은 폭우로 고령의 어르신들께서 힘들어하시고 특히 혼자 계시는 독거어르신들께서 많이 힘들어 하시는 모습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사회의 손길이 미치기 어려운 산간오지 마을의 어르신들께서 많이 힘들어한다”며, “읍·면사무소와도 연계를 하여 저희 ‘aT좋은이웃들 봉사대’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는 어디든지 찾아가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며, 모든 군민이 행복한 거창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을 했다.

주변에 어려운 이웃과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거창군민은 ‘aT좋은이웃들(942-7934)로 연락 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봉사활동도 함께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