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최혁열 기자] 경남도립거창대학 산학취업센터는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시키고자 지난 7~8일 1박 2일간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수준별 취업 동기부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수준별 취업 동기부여 프로그램’은 거창대학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목적의식 고취 및 동기부여를 위해 올바른 자기인식과 자신감, 긍정적인 마인드 함양을 목표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총 3차수 중 처음으로 시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항공기계IT계열 등 7개 학과 25명이 참여하여 창의교육 전문 업체 ㈜굿아이디어(대표 최필규)와 함께 조별 토론과 발표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칭찬을 통해 자신감을 북돋아 주었으며, 학생들의 개인차를 고려한 수준별 교육으로 학습 효과를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산업디자인과 2학년 이나라 학생은 “서로의 의견을 칭찬해 주는 분위기가 조성되니 발표에 자신감이 생기고, 나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김순백 산학취업센터장은 “2차, 3차수에는 좀 더 양질의 강사와 교육 내용을 준비하여 취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동기를 이끌어 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남도립거창대학 산학취업센터는 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매년 재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 기초 역량강화를 위한 이력서 컨설팅, 모의면접, 직무전공 자격증 교육, 구직 활동 강화를 위한 취업캠프, 채용박람회 참가, 동문기업 탐방 등 취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로 학생들을 양성하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