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거창군의회(의장 이홍희)는 12일 제236회 거창군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3일까지 12일간 일정으로 ‘2019년도 군정주요업무계획보고 청취, 군정질문과 조례안 및 일반의안’을 심의ㆍ의결한다.

이번 임시회는 군정의 2019년도의 계획과 현황 등을 확인하고 거창군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고민해 보는 중요한 회기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김태경 의원의 ‘더 큰 이익이 되는 법조타운을 추진하자’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김 의원은 거창구치소 문제로 갈등을 겪은지 벌써 5년이 지났고, 대립과 갈등의 골이 깊어져 거창군의 안정적 발전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면서, 거창구치소만 짓는게 지상 목표가 될 것인지 아니면 거창발전을 위한 도약의 기회로 만들 것인지 잘 판단해야 한다고 밝히며 현재 추진되고 있는 거창구치소는 거창의 미래와 가장 큰 이익이 되는 법조타운으로 추진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홍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는 군정주요사업의 진행상황을 살피며, 차근차근 한 해의 마무리를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회기로서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거창군의 문제점을 면밀히 검토하고 지역주민과의 대화를 바탕으로 소통의 의정을 펼쳐 줄 것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어“이번 임시회가 단순한 업무보고를 넘어서 의회와 집행부가 군민을 위한 한마음으로 공공성을 바탕으로 주민의 입장에서 검토하여, 군민들의 복리증진과 우리 군이 새롭게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토양을 만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거창군민에게도 부탁의 말로서 “군민 여러분께서도 거창군에 닥친 시련을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아름답게 승화할 수 있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중심을 잡아주시기 바라며, 거창군의 미래 청사진을 그리는 이번 임시회의 업무보고를 통해 내년도에 추진할 사업계획에 관심을 가지시고, 꼼꼼히 살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향후 의사일정으로는 13일부터 20일까지는 군정주요업무계획보고 청취와 21일 조례 및 일반의안 처리 22일에는 군정 전반에 대하여 군민들이 궁금해 하는 군정계획과 추진실태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군정질문으로 23일 제236회 거창군의회 임시회가 마무리 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