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최혁열 기자] 가북초등학교(교장 장재영)는 지난 5월 17일, 병설유치원생을 포함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팝나무 축제를 열었다.

이 날 교목인‘이팝나무’로 4행시 짓기, 학교사랑 캐릭터 만들기, 이팝나무 사진전, 학교사랑 O, X 퀴즈 풀기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 애교심 및 공동체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흐드러진 이팝나무 고목 아래에서 직접 애교심을 담아 제작한 티셔츠를 입고 전시된 이팝나무 행사 작품들을 관람하며 이팝나무 명칭의 유래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밥(쌀밥)이라는 뜻을 가진 이팝나무의 유래에 대해 듣고 난 후, 학생들은 저마다 하얗고 작은 꽃들이 소복이 쌓인 모습에 다시 한 번 감탄하였다.

다음으로 학교의 연혁 및 교육활동에 관한 O, X 퀴즈를 푸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에 관한 여러 가지 퀴즈를 푸는 동안 학생들은 사뭇 진지하였으며, 한 문제씩 풀어나가는 동안 정답을 맞힌 학생들의 우렁찬 함성과 아쉽게 맞히지 못한 학생들의 안타까운 탄식이 활동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주었다.

또한 퀴즈를 풀어나가며 학교와 선생님들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며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자연과 어우러지며 서로를 아끼고 배려하는 학생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다. 눈부시게 만개한 이팝나무 꽃과 함께 가북초등학교 학생들의 웃음꽃이, 가북초등학교의 미래가 더욱 활짝 피어나길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