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최혁열 기자] 거창군 삶의 쉼터(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노인·여성·장애인복지관/관장 일광스님)에서는 지난 6월 11일(화) 오전 10시, 노인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 도모를 위해 ‘쉼터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실시했다.

쉼터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기존의 거창군 삶의 쉼터 ‘좋은인연 시니어봉사단’ 의 명칭을 새롭게 변경한 단체로, 약 50여 명의 노인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한 이번 발대식은 봉사활동의 바람직한 마음가짐 및 결의를 담은 선언문 낭독을 비롯하여 기초교육, 활동안내로 진행되었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봉사활동의 시작을 축하하는 시낭송(이종주/선배시민 자원봉사자)과 쉼터 가곡반의 합창이 이어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거창군 삶의 쉼터 관장 일광스님은 “새롭게 단장한 쉼터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리고, 단원 어르신들의 소속감 및 자긍심 고취를 통한 다양한 자비(慈悲) 나눔 서비스가 복지관 이용자 모두에게 두루 제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노인복지관 회원으로 이루어진 ‘쉼터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은 총 6개의 팀(이혈, 배식봉사, 재능기부, 차(茶)봉사, 프로그램실 관리, 교통안전봉사) 구성으로 지역사회 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문의) 거창군 삶의 쉼터 055)949-0700~1.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