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홍기(오른쪽) 군수가 8일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홍기 거창군수가 8일 농협중앙회 주관으로 열린 '2014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시상식에서 지역 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농협중앙회에서 지역농업과 농촌발전, 농업인의 사회적 지위향상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홍기 군수는 탁월한 리더십과 농업․농촌․농업인에 대한 큰 관심으로 ▲거창농업중장기발전계획 수립 등 거창농업의 비전을 확립 ▲각종 시설지원, 전국최고의 농기계 임대사업소 운영을 통한 농업생산비 절감 ▲탑프루트 사과단지, 탑과채 시범단지 운영 등 농산물 명품화 추진 ▲농산물 세일즈단 운영, APC 운영, 농산물 공동브랜드 육성 등 차별화된 지역농산물 마케팅을 통한 농업소득 증대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귀농천국 베스트 귀농지 거창육성, 거창 사과․딸기특구 지정, 로컬푸드 시스템을 통한 투트랙 유통․마케팅 고도화 전략 추진 등 거창농업 전 분야의 발전에 힘써왔다.

이홍기 군수는 "농업발전과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영농지원과 농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시책추진으로 경쟁력있는 거창농업을 만들어 농업․농촌․농업인 3농이 행복한 거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