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체육회선거관리위원회는17일 체육회장 후보 기호추첨을 실시했다.

[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거창군 체육회는 16일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 이틀간 거창군체육회 초대 민선체육회장 선거 후보 등록 접수를 마감하고 오는 12월 27일 초대 민간 거창군체육회장 선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거창군체육회 선거관리위원회(체육회선관위)는 17일 오후 6시 후보등록을 마치고 등록을 마친 4명의 후보자와 대리인이 참석한 가운데 기호추첨을 실시해 기호를 확정하고 선거운동은 12월18일부터 26일까지(9일간) 진행키로 했다.

투·개표일은 12월 27일이며, 거창체육회 육성과 거창체육 발전의 바로미터가 될 수 있는 초대 민간 체육회장 선거 투표 동참을 최대한 늘린다는 계획이다.

거창군 민간체육회장 선거기탁금은 3000만원으로 유효 투표수의 20%를 받지 못할 경우 선거기탁금은 체육회에 기부된다. 선거인단은 당연직 대의원 50명, 정회원 종목별 추천 대의원 60명 등 총 110명으로 구성된다.

한편 체육회는 앞서 1962년 국민체육진흥법 제정 이래 지방자치단체장이 당연직 시·도 체육회장을 맡았다. 그러나 정치와 체육을 분리하고 체육의 독립·자율성을 확립하려는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안이 내년 1월 16일부터 발효됨에 따라 그 이전에 민간 체육회장을 새로 선출해야 한다.

체육회는 이번에 선출되는 초대 민간체육회장의 임기는 내년 1월 16일부터 3년이지만 이후에 선출되는 체육회장은 임기 4년에 중임을 허용키로 했다.

현 거창군체육회장인 구인모 군수는 "체육회장은 명예와 경제적 이득을 얻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체육 발전과 체육인의 화합과 단합을 도모할 막중한 책임이 있는 자리"라며, "이번 선거가 체육인의 진정한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당부했다.

<거창군체육회장 선거 후보자 기호 순>

[기호1] 정순우

▣생년월일 : 1950. 05. 16

▣주요활동 및 이력

▲거창군체육회 이사(전) ▲거창군 남하면 체육회 부회장(전) ▲거창군 의회 초대 의원(전) ▲거창경찰서 발전위원장(전) ▲경남도립 거창대학 재정위원회 위원장(현)

[기호2] 안희동

▣생년월일 : 1956. 11. 30

▣주요활동 및 이력

▲거창군체육회 이사(전) ▲거창군 배구협회장(전) ▲거창군체육회 사무국장(전) ▲경상남도체육회 이사(전) ▲경상남도 시군체육회 사무국장협의회 회장(전) ▲창원지방법원 거창지원 조정위원(현) ▲거창군 선거관리위원(현)

[기호3]이상철

▣생년월일 : 1972. 06. 13

▣주요활동 및 이력

▲거창군 야구협회 초대전무이사(전) ▲거창군 야구협회 협회장(전) ▲거창군 수영협회 이사(전) ▲거창신협 이사(현) ▲거창라이온스 재정위원(현)

[기호4]정종기

▣생년월일 : 1949. 03. 05

▣주요활동 및 이력

▲거창군 유도협회장(전) ▲거창군 바둑협회장(전) ▲거창중학교 체육교사 근무(전) ▲거창중앙고등학교 체육교사 근무(전)▲경남 도의회 의원(전) ▲거창 군의회 의원(전)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