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거창농협(조합장 이화형)은 지난 12월 18일(수) 본점 2층 회의실에서 제14기 장수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거창농협 장수대학은 원로농업인 및 조합원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간 매월 둘째 주 금요일, 하루 2시간씩 문화 및 건강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으며, 금년에는 장수대학생 74명이 영광스러운 수료의 기쁨을 만끽했다.

이날 최병철 농협중앙회 거창군지부장, 신영수 거창읍장, 강철우 경남도의원, 배상규 장수대학동문회장 및 기별 회장단, 거창농협 임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만학의 꿈을 가지고 장수대학에 입학하여 수료의 영광을 누리는 어르신들께 큰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장수대학 학장인 이화형 거창농협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여기 계신 장수대학생이야말로 거창농협 창립 시절부터 우리농협을 전이용 하시어 거창농협을 반석위에 올려놓으신 분들이시며, 앞으로도 오랜 삶의 경험과 원숙한 지혜를 바탕으로 지난 10개월 동안 장수대학에서 배운 것을 더하여 거창지역사회 발전에 밑거름이 되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이렇게 영광스러운 수료를 축하드리며 거창농협은 앞으로도 원로농업인 및 조합원을 위한 각종 복지사업 확대를 위하여 매진할 것을 다짐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수료식에 이어 장수대학 제14기 동창회 창립총회를 통해 거창농협장수대학동문회의 일원으로 가입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 어른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하여 본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