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거창군 신원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진근)는 지난 18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회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상반기 신원면 주민자치위원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출산장려금 협약 체결 및 2020년 주민자치위원회 프로그램 운영, 신규과제 발굴을 위한 위원들 간 의견수렴에 주안점을 뒀고, 특히, 2020년 경상남도 주민참여형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철쭉명소, 핑크빛 월여산 만들기’를 추진하기로 했다.

해당 공모사업은 월여산 정상 부근에 철쭉 식재로 개화 면적을 늘려 핑크빛 산림을 조성한다는 주민참여형 신규 사업으로, 오는 4월 말 ∼ 5월 초 14회째 개최하는 월여산 철쭉제가 더욱 돋보일 전망이다.

구본호 신원면장은 인사말에서 “2020년에도 활발하고 다양한 자치활동과 사업으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기를 바란다”는 당부와 함께 “이번에 체결한 주민자치위원회의 출산장려금 협약이 신원면 인구문제 해결의 첫 단추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출산장려금 협약은 거창군에서 지원하는 출산장려금과는 별도로, 신원면에서는 생활체육협의회에 이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관내 출산가구에게 출산장려금을 지원하게 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