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최혁열 기자] 거창군은 오는 25일부터 3월 6일까지 ‘2020년 거창군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은 여성가족부 정책사업 중에 하나로 청소년이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활동을 통해 다양한 재능 개발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거창군은 지역 내 군민과 청소년들이 소통하는 건전한 청소년 문화 정착을 위해 민주시민역량, 4차산업혁명, 창의융합, 진로·직업 관련 등 총 15개 영역에서 40여 개의 동아리를 선발할 예정이며, 활동 내용과 참여 인원에 따라 활동비 50~120만 원이 차등 지원된다.

신청조건은 거창 관내 청소년(9~24세) 5명 이상, 지도자 1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동아리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연중 12회 이상의 자체활동과 동아리연합회 및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연 3회 이상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향후, 선정된 동아리는 거창군 지역 동아리 연합회를 구성해 거창군만의 특성화를 담은 청소년동아리 네트워크로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eochang.kr/youth)에 게시된 공고문 또는 전화(☎055-940-8715~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