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최혁열 기자] (재)거창문화재단(이사장 구인모 거창군수)은 오는 3월 6일까지 ‘2020년 찾아가는 문화나눔 공연’ 단체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찾아가는 문화나눔 공연은 관내 예술단체들의 공연활동 지원을 통해 군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넓히고, 지역 공연문화 활성화 및 문화소외 지역민이 없는 문화예술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연단체 자격은 거창지역에 소재한 예술단체로 최근 3년간 연 1회 이상 문화예술 활동 실적이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나 주목적이 순수 문화예술활동이 아닌 종교ㆍ친교목적의 활동단체일 경우에는 신청이 제한된다.

선정된 공연단체는 공연활성화 기여도, 공연의 규모, 프로그램 다양성 및 완성도 등의 평가기준을 통해 200만 원 이내로 공연 지원금을 받게 되며, 올해는 전년 대비 지원기준을 완화해 예술단체들에 지원되는 비용이 확대돼 거창군민들에게 더욱 양질의 문화예술 공연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접수기간은 3월 2일부터 6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방문접수는 받지 않으며, 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cf.or.kr)에서 서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 메일(ddchoi1002@korea.kr) 또는 우편(거창읍 수남로 2181, 거창문화재단 문화사업1단)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사업1단(☏940-84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