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거창군은 11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한 행정공백 사태를 방지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 방안으로 군청 근무 직원 4분의 1을 나눠 분산근무를 시행한다.

이번 조치는 지난 6일 웅양면 확진자 추가 발생에 따른 지역사회 전파에 대한 우려로 군민 불안과 행정 공백방지를 위한 대응책으로 본청 15개부서 담당별 1명씩 62명이 청소년수련관, 한마음도서관,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근무지를 변경해 근무한다.

공무원 중 확진 환자가 발생하면 같은 사무실에 근무하는 모든 공무원이 접촉자로 분리·격리되는데, 분산 배치된 공무원은 대면결재 금지, 긴급사항 유선보고, 민원인과 본청 직원간의 접촉을 차단해 감염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군청 근무지가 아닌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사무소는 근무지 변경을 제외하지만 자체적으로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구인모 군수는 “지역 거주자의 확진으로 공무원의 감염 우려가 커진 상황에서 행정 공백을 차단하기 위해 신속하고 과감한 조치가 필요했다. 근무지 변경으로 근무조건에 불편함이 많지만 전 직원이 다 같이 노력해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군민들의 불안을 해소하는데 적극적인 협조를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방역에도 총력을 기울여 줄 것과 군민들도 어려운 시기에 개인위생과 행동수칙을 잘 지켜 우리 스스로가 ‘방역의 주체’라는 인식을 갖고 군민 모두가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