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거창군은 지난 23일 거창군청 상황실에서 거창군 지역경제 살리기 종합대책, 소상공인 긴급재난지원금 등에 대한 자문을 듣기 위해 ‘거창군 지역경제 살리기 정책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거창군 지역경제 살리기 정책 자문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침체된 지역 경제 활력을 챙기고 군민 경제와 민생 안정 대책을 추진하기 위해, 소상공인과 산업경제‧문화예술‧소비자‧건설‧교통‧금융 등 8개 분야 18명의 자문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3월 30일 ‘거창군 지역경제 살리기 종합대책’ 발표 이후 다양한 군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설치한 자문기구이다.

이날 회의는 ‘거창군 지역경제 살리기 종합대책’과 거창군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지원 계획, 경남형·정부형·거창형 재난지원금 추진계획에 대한 설명, 소상공인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자문 및 기타 건의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매출 감소 등 생계에 위협을 받는 소상공인을 위해 현재 군청 구내식당 외식의 날을 4회에서 8회로 확대 시행해 줄 것과 거창형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지급방법을 선불카드와 상품권으로 다양화해 줄 것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첫 자문회의에 참석한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거창 경제가 어렵다는 여론은 현장방문을 통해 알고 있다. 이에 우리군은 경제 문제 해결하기 위해 ‘거창군 지역경제 살리기 종합대책’ 등 다양한 경기 분양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오늘 자문회의에서 거창군에서 시행하는 시책에 대한 검토를 통해, 실물 경기 회복과 군민이 만족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좋은 의견과 자문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앞으로도 산업경제·문화관광·복지·농수축산·건설교통·금융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행되는 군정 시책 지원사업 추진에 앞서, 다양한 이해관계의 조정 등 자문과 의견 수렴을 위해 자문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