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거창군은 5월 8일부터 14일까지 ‘2020년 거창군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설명회는 코로나19에 따른 감염병 예방을 위해 설명회 콘텐츠를 온라인 구글을 이용하여 자료를 탑재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온라인 설명회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는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 기본 내용을 비롯하여 지역 동아리 연합회 활동 소개, 동아리 지원사업 보조금 집행 기준 및 지출에 따른 서류 작성법 등을 싣고 있다.

또한, 온라인 설명회 종료 후 온라인 출석체크로 동아리 지원사업 예산집행 등에 관한 중요사항을 퀴즈로 풀어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핵심내용을 다시금 되짚어 볼 수 있도록 했다.

앞서 거창군은 지난 3월까지 2020년 거창군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및 접수를 진행해 최종 41개 동아리를 선정했으며, 5월 14일까지 보조금 교부 신청 접수를 받은 후 총 38,200천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동아리는 온라인 설명회를 시작으로 6~12월까지 거창 죽전근린공원 및 거창 강변에서 열리는 거창군 청소년 어울림마당 ‘왁자지껄‘ 행사 및 동아리 보고회에 참여하여 다양한 특기를 계발ㆍ체험하고, 끼와 열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