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거창군 19일 거창창포원에서 경상남도환경교육원(원장 정순건)과 상호 생태환경 교육프로그램 관련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프로그램 과정과 콘텐츠의 공유 및 활용, 교육 운영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 숲·습지 등 생태환경 교육프로그램 운영 장소 지원, 주요 사업 등에 대한 홍보 강화 및 그 밖에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구인모 군수는 “이번 협약이 거창창포원의 수변생태탐방 체험 및 환경교육프로그램 운영 개발 등으로 환경의 중요성 제고와 거창의 생태관광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순건 원장은 “양 기관의 활발한 소통과 다양한 연계활동을 통해 환경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국민들에게 환경보전 의식을 고취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거창창포원은 황강의 수질 생태계를 살리기 위해 기존의 농경지를 습지로 조성하고 수질정화식물인 꽃창포를 식재해 수질개선은 물론 수생 동·식물들의 서식처를 제공하여 생물종 다양성 증대에 크게 기여하는 등 수변생태공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군은 앞으로 기존 창포원 인근 부지에 대규모로 제2창포원 조성공사를 계획하고 있고 이를 통해 거창창포원을 국내 최고의 생태공원으로 조성함은 물론 치유 힐링 관광명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