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은 5월 19일(화) 거창덕유중학교에서 거창憪 예술(연극)동아리 운영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거창한(憪) 예술(연극)동아리 운영은 거창교육지원청 특색과제 사업으로, 연극 및 뮤지컬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감·지·인(감성·지성·인성)함양을 목적으로 하며, 관내 유치원 1개원, 초·중·고 29개교가 운영을 하고 있다.

이날 연수 강사인 거창연극고등학교 서용수 교장선생님과 류주욱 선생님께서는 ‘왜, 연극동아리를 하려 하는가?, 연극동아리 운영 어떻게 하지?, 끝이 좋으면 다 좋다’라는 주제 강연으로, 거창한(憪) 예술(연극)동아리 운영에 대한 담당자들의 이해 및 학생지도 역량을 높였다.

류근헌 가북초등학교 선생님은“오늘 연수에서 자신을 믿고 긴장감을 즐겨라는 강사님의 말이 인상 깊었으며, 좋은 공연에 목을 메다 보면, 공연에 참가하는 학생의 성장을 놓칠 수가 있다라는 점을 유념하며 지도해야 겠다.”고 하였다.

또한 최아름 아림고등학교 선생님은“연수를 통하여 거창한(憪) 예술(연극)동아리 운영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으며, 지도교사는 처음부터 끝까지 무대에서 공연하는 배우와 스태프 입장에서 배려하고 지원해야 한다.”라는 점을 느꼈다고 했다.

이정현 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은“학생들이 거창한(憪) 예술(연극)동아리 활동을 통해, 끼를 찾는 다양한 진로체험과 자신감을 키우고, 연극 및 뮤지컬을 만들어 가는 과정 속에서 교육적 효과가 증대 될 수 있도록 힘써주실 것”을 당부하고“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