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불기 2564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함양군내 사찰 등에서 일제히 봉축행사가 거행됐다.

함양군에 따르면 당초 올해 봉축행사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에 국민과 함께 아픔을 치유하고 극복하고자 부처님 오신날 법요식을 한 달 미뤄 30일 함양지역 각 사찰에서도 봉축법요식이 열렸다.

이날 오전 10시 함양읍 보림사에서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임재구 도의원 등 내빈을 비롯한 신도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축법요식이 봉행되었다.

이어 오전 11시에는 금선사에서도 신도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타종, 개회, 삼귀의례, 반야심경, 육법공양, 청법가, 장학금 전달, 발원문 등 법요식이 진행되었으며, 함양군내 사찰에서도 일제히 부처님의 자비를 전하는 봉축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봉축 법요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관련 의식은 취소되었으며, 야외에서 안전거리를 유지하는 의자 배치 등 기본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였다.

서춘수 군수는 군내 주요 사찰에서 열린 봉축행사에 참석하여 신도 등과 함께 부처님의 가르침과 깨달음의 의미를 되새기고 군민의 안녕과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서춘수 군수는 법요식 축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봉축행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부처님의 광명이 코로나19로 지쳐가는 모든 중생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