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15일 양일간 구미 선산 체육관에서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양호 농촌진흥청장,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한 회원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정보화농업은 한국 창조농업의 꿈과 희망 이라」는 주제로 열린 “2015 한국정보화농업인 화합한마당0”에서 합천군 해와人 전자상거래협회 이경술회장이 한국정보화농업인 우수회원으로 농촌진흥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사)한국농업정보화농업인연합회와 농촌진흥청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활용해 농식품을 마케팅하고 전자상거래로 판매하는 정보화 농업인들의 부가가치 증진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또한, 한국정보화농업인연합회는 시군단위까지 100개 지회 7,000여 명의 회원으로 조직되어 활동하는 농업인 단체로 농식품 제값받기, 6차 산업의 선도적 역할, 더불어 함께 사는 농촌 만들기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경술 회장은 2014년부터「합천군 해와人 전자상거래협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e-비즈니 교육 등을 통한 전자상거래 마케팅 활성화 및 정보화 농업인 육성에 많은 기여를 하였으며, 특히,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로 합천 우수 농․특산물을 전국에 소개하는 첨병 역할을 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였다.

한편, 군 관계자는 “앞으로 전자상거래 직거래 활성화로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다양한 판로처 확보를 통해 정보화 농업인 전자상거래 마케팅 활성화에 기틀을 마련하고 정보화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 확대로 농업인 정보화 능력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