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매일경남뉴스]

 거창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져 체중이 증가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비만율을 개선하기 위해 비대면 비만예방관리 프로그램 ‘살 빼기, 건강 더하기’에 참여할 성인 100명을 오는 27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 대상은 체중 관리가 필요한 체질량지수(BMI) 23 이상인 성인(20세 ~ 59세)이 우선이며, 유선 접수 후 사전예약제로 보건소에 방문하여 시작 전·후 체성분 및 기초체력 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기초자료로 개인별 체중 감량 목표 등 개인 맞춤형 설계를 통해 총 16주간 비대면 건강관리가 진행된다.

 

군은 네이버 밴드 ‘거창군, 살 빼기, 건강더하기’를 개설하고, 전문 강사를 초빙해 2종의 소도구를 활용, 비대면 라이브 신체활동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에게 건강관리에 흥미와 즐거움을 주고자 한다.

 

참여자에게는 짐볼, 세라밴드, 매트 등 다양한 운동 교구를 지원하며, 식생활 개선을 위한 영양 상담 및 건강생활실천 미션 인증 등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집에서도 실천 가능해 건강관리 효과가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생활 습관이 체중 증가로 이어져 건강상의 문제가 우려되고 있으니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집에서도 부담 없이 건강관리를 실천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더욱 다양하고 효과적인 건강증진 콘텐츠를 적극 발굴하여 많은 군민들이 건강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접수 및 기타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940-8368~8369, 83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