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매일경남뉴스]

 거창군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득이 감소하는 등 위기를 겪었으나, 피해지원을 받지 못한 취약계층 가구에 대해 ‘한시 생계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2019∼2020년 대비하여 현재 소득보다 감소한 가구로, 지난 3월 1일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이고 재산이 3억 원 이하여야 한다.

 

단,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긴급복지 생계지원과 올해 다른 코로나19 피해지원(버팀목플러스 자금 등)을 받은 가구는 제외 대상이다.

 

지급액은 가구원 수와 무관하게 가구당 50만 원이며, 농‧어‧임업 소규모 농가 등을  대상으로 한 경영지원 바우처(30만 원) 지원 대상은 차액인 2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과 현장방문 모두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세대주만 가능하며, 오는 5월 10일부터 28일까지 복지로(http://bokjiro.go.kr) 또는 모바일 사이트(m.bokjiro.go.kr)에서 신청하면 되고, 방문 신청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오는 5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할 수 있다. 온라인과 달리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까지 신청할 수 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충분한 홍보와 사업 안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겪고 있는 저소득 군민이 지원받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한시 생계지원 사업을 면밀히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지원금은 소득‧재산조사 및 중복 여부 확인 등을 거쳐 6월 말 계좌로 현금 입금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