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원장 심철용)에서는 거창군의 지원으로 지난 2004년부터 진행해온 숙박형(1박2일)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인 ‘눈꽃캠프’를 1월 11일에서 15일까지 지역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총 4차수에 걸쳐 실시했다.

‘눈꽃캠프’는 지난 2007년부터 여성가족부에서 인증하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 프로그램으로 인증 등록되어 운영되어지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캠프는 거창 관내 7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180명이 참여하여 겨울동안 움추려 있기 쉬운 시기에 수승대 눈썰매장 체험, 에어로켓 만들기, 군고구마 구워먹기, 별자리 시물레이션 및 관측, 거창월성우주창의과학관 관람 및 ‘지도자를 이겨라’ 게임을 통해 뻥튀기 시식, 팝콘시식, 달고나 체험, 나만의 컵 만들기 등을 진행하여 아동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장은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프로그램 참여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은 거창군에서 건립한 공공청소년수련시설로 여성가족부 평가 ‘최우수’ 등급의 시설로서 우주체험과 소방안전체험 등 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는 청소년 시설이다.

거창군월성청소년수련원에서는 다양한 인증활동 프로그램과 함께 가사토(가정과 사회가 함께하는 토요학교 지원사업)프로그램, 가족캠프 및 청소년수련활동 등을 운영하면서 지역 내 청소년과 군민에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제공하고, 우주창의과학관 우주체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어 앞으로도 지역에서 많은 지역민들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