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군수권한대행 안상용)은 건강하고 활기찬 건강 100세 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3월부터 남성들을 대상으로 건강체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거창군통합체육회와 연계하여 체육전문강사의 지도로 3월부터 주2회로 운영되며, 체력 측정 및 개인 건강상담, 건강체조, 라인댄스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전국 건강체조 경연대회에 출전 기회도 부여하여 거창군 홍보맨으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거창군 남성체조팀은 2014, 2015년에도 운영되었으며, 거창한마당 축제 시 개최된 건강 체조 발표회에 출천하여 기쁨상을 수상해 이미 실력을 자랑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운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알지만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을 찾지 못해 시작을 망설이고 있거나, 유행 따라 시작했다가 자신에게 맞지 않아 금방 포기한 경험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나 자신을 위한 건강체조교실에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가족 경제를 책임지고 평생 일터에서 살아온 남성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위험요소 감소되고, 특히 6.5세나 되는 남녀 평균 수명의 격차가 조금이나마 줄여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남성 건강체조단의 참여 자격은 관내 남성 50세 이상이며, 선착순으로 30명을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보건소 운동 처방지도실을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고, 기타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담당(☎940-83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