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군수 양동인)은 지난 18일 거창군보건소 2층 일반인 심폐소생술 교육실에서 농산물품질관리원 거창사무소 직원 16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이론과 실습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현장 출장업무가 많은 농산물품질관리원 직원들이 현장 업무 수행 중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농산물품질관리원 거창사무소의 요청에 따라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내용은 성인·소아·영아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과 실습,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실습 및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응급처치법에 대한 교육으로 3시간 동안 진행 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농산물품질관리원 거창사무소 관계자는 현장 업무수행 중 심정지 환자 발견 시 걱정을 했었는데 이번에 교육을 받게 되어 심폐소생술에 대해 자신감이 생겼다며, 나 하나로 또 하나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교육기관을 운영한 이후 군민들이 교육에 관심이 많아져 문의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사들의 업무에 지장이 없는 한 최대한 교육장을 개설해 내실 있게 운영하여 전 군민이 고 품격 심폐소생술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심폐소생술 교육관련 사항은 거창군보건소 예방의약담당 (☎055-940-8330)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