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농협 제20기 주부대학 수료식

거창농협(조합장 이화형)은 지난 6일 제20기 주부대학 수료생 84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거창농협 주부대학 이화형 학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문 강사의 다양한 교양 강좌로 행복한 가정을 설계하는 지혜와 현대사회 생활에 필요한 교양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리라 생각하고, 교육기간 중 맺은 교육생 서로간의 정을 승화시켜 지역사회의 봉사에 앞장서고 헌신하는 주부대학생으로 거듭 나자”고 말했다.

한편, 거창농협 주부대학은 1994년 1기를 시작으로 금년에 20기의 수료생이 수료하면서 현재까지 2,0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주부대학 수료 후에는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고주모) 회원으로 자동 가입되어 다방면에서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고주모봉사회, 고주모풍물패, 고주모산악회, 노래교실 등의 동아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으며, 다양한 동문회 활동으로 소외계층 이웃돕기, 지역농산물판매홍보, 기부행사 등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지역민과 함께하는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주부대학을 수료하는 한 주부는 “주부대학을 다니는 동안 여러 가지 재능을 발굴할 수 있었고, 지역 사회를 위해서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수료 소감을 밝혔다.

한편 거창농협은 조합원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동기 부여로 사업 분야에서도 탁월한 성적을 거두어 2014년도 자산건전성 평가에서 7년 연속 ‘클린뱅크(깨끗한 은행)’에 선정 되었고, 특히 연체비율이 0.28%로 클린뱅크 인증서 등급 가운데 최고 등급인 ‘금’ 등급을 획득 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