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이명선 기자] 거창적십자병원(원장 추교운)은 14일 해운대백병원(원장 문영수)과 협력병원 연계활동으로 신원면 사랑누리센터에서 어르신 100여명을 모시고 무료진료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사)신원면생활체육협의회(회장 엄홍주)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거창적십자병원과 해운대백병원 의료진 30명이 참여하여 신원면 어르신을 대상으로 내과, 재활의학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등 진료와 함께 각종 검사 및 투약, 영양제주사 등의 활동을 하였다.

특히 재활의학과는 어르신들의 고질적인 관절질환과 척추질환을 치료하였다. 그밖에도 거창이미용봉사단과 적십자봉사회거창지구협의회도 함께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엄홍주 신원면생활체육협의회 회장은 “멀리 부산에서 거창 신원면까지 의료봉사를 위해 오신 해운대백병원 의료진과 거창적십자병원, 지역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오늘 진료를 통해 신원면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기를 바란다.” 말했다.

한편, 해운대 백병원 문영수 병원장과 거창적십자병원 추교운 병원장은 “평소 각자 병원 인근지역에서 열심히 순회무료진료를 실시하지만, 협력병원 연계활동도 강화하여 병원을 찾기 힘든 의료취약지역의 어르신을 돌보는데 앞으로도 서로 더욱 협력해 나갈 것이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