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최혁열 기자] 거창게이트볼연합회(회장 신주범)가 지난 12월 14일 (사)대한게이트볼협회(회장 맹수일) 본관에서 가진 전국 게이트볼 우수 시.군 협회상 수상식에서 경남도 대표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대한게이트볼협회 산하에는 서울광역시를 비롯, 전국 시.도에 1개씩 총 17개 협회를 두고 있으며, 전국 시,도 협회 산하에는 군,구 연합회를 운영 중이다.

거창게이트볼연합회는 총 20개 그룹에 30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중인데, 도내에서 가장 실력이 뛰어나 그동안 경남도지사기 대회 우승, 경남협회장기 대회 우승, 경남도지사기 노인대회 우승, 영호남 대회기 우승, 왕중왕전 우승, 세종자치시 전국대회 준우승 등 전국적으로 실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같은 공로로 올해 대한게이트볼협회 우수협회상 대상으로 거창게이트볼연합회가 경남도 대표로 상을 받게 됐다.

한편, 거창군에는 게이트볼 활성화를 위해 거창스포츠파크내에 7개의 전용 구장을 비롯, 신원,웅양,고제면에 2개씩 등 12개 읍.면 전 지역에 게이트볼구장을 갖추고 동호인들이 경기를 즐기고 있다.

신주범 회장은 "게이트볼 운동은 남녀노소 누구나 큰 비용 들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건강증진에 최고의 스포츠다. 많은 거창군민들이 게이트볼 운동을 통해 건강과 여가선용, 우의와 친목을 다지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