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이명선 기자]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철)은 교육정책관리자 회의 전달을 위한 3월 학교장 회의를 3월 20일 오후 2시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박종철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청 과장, 35개 유치원.초.중.고 학교(원)장, 거창도서관장 등 39명이 참석했다.

정책관리자 회의 전달에 앞서 3.1.일자 전입하신 학교장 및 교육청 직원을 소개하고 특히,‘청렴, 나눔으로 문화가 되다’의 일환으로 청렴을 다짐하는 청렴선서를 가졌다. 선서는 거창중학교 고병길 교장선생님의 대표 선서로 진행되었고, 참석한 모든 교장선생님들의 솔선 수범하는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어 정책관리자 회의 전달에서는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한 교육과정 지원 강화 및 2018.반부패 청렴 정책 추진 계획 전달 등 교육지원과 15건, 행정지원과 9건 총 24건의 정책관리자 회의 내용을 전달했다. 한편, 거창교육지원청은 2017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우수 기관 및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감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박종철 교육장은 “대설 예보 등 자연재해 관련 학생 안전교육, 지속적인 청렴 교육 실천과 추진, 거창 수학체험센터 개관 및 교육감배 동아리 농구대회 거창 개최에 대한 관심 등 학생 중심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교육과정 실천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