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이번 6·13지방선거 거창군수에 출마한 최기봉 예비후보가 4월 6일, 거창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경남도당 공천관리위원회의 구인모 거창군수 예비후보 단수 추천에 대해 불쾌한 심정을 드러냈다. 

최기봉 예비후보는 “공심위의 경선방식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경선 날짜도 잡지 않은 채 일방적으로 단수 후보로 결정한 것에 대해 경악을 금할 수가 없다”면서 강석진 의원의 명확한 해명을 요구했다.

최 예비후보는 “이번 경선 과정에 ‘보이지 않는 손’이 모든 공천권을 행사하고 있다는 항간의 소문이 사실이라는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불공정 공천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저는 최소한의 경선 운동 기간을 달라고 요구했다. 최소한 경선 기간만큼이라도 의논을 해야 하는데 요구조차 들어주지 않고 (단수 추천) 결정을 해버렸다”라며 “김태호 전 지사님이 경상남도지사 후보로 확정되면서 저에 대한 여론이 급부상하자 강석진 국회의원과 보이지 않는 손들은 자신이 원하지 않는 후보가 경선에서 이길까 봐 두려워 서둘러 공천을 끝냈다”라고 주장했다.

최 예비후보는 그러면서도 “경선이 공정했다면 승복했을 것”이라며 “강석진 국회의원의 합리적이고 타당한 해명이 없을 경우 저는 중대 결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했다.

이어 ‘무소속 출마’나 ‘김태호 경상남도지사 후보 캠프 합류’에 대한 질문에는 “중대 결심은 재심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다”라고 말을 아끼는 한편 “탈당도 고려한 바 있지만 강석진 국회의원의 해명을 듣고 지지자들과 논의를 거친 후 결정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자유한국당 경남도당 공심위의 단수후보 결정 통보소식을 접한 최 예비후보 지지자들은 강석진 국회의원 거창사무소를 방문해 해명을 요구하며 거칠게 항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