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6·13전국동시지방선거 거창군수, 경남도의회의원, 거창군의회의원 당선인들에게 당선증이 교부됐다.

거창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장찬수)에 따르면 15일, 자유한국당 구인모 거창군수 당선인을 비롯한 자유한국당 김일수·무소속 강철우 경남도의회의원 당선인, 거창군의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최정환·심재수·김태경 당선인, 자유한국당 표주숙·김종두·신재화·이홍희·이재운·박수자 당선인, 무소속 권재경·김향란 당선인에게 당선증을 교부했다.

이날 당선증 교부행사에는 장찬수 거창군선거관리위원장을 비롯한 선거관리위원과 당선인들의 가족과 지지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장찬수 거창군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당선인은 포용으로 낙선자를 위로하고, 낙선자는 결과에 깨끗이 승복해 모든 갈등을 깨끗이 치유되기를 바란다”며 “선거 과정에서 일어났던 경쟁은 이제 화합과 통합으로 승화시켜야 하고 오늘 당선증을 교부받은 당선자들은 반대한 군민도 많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당선자들은 선거운동 때 가졌던 마음과 지금 이 순간 다지고 있는 생각 마음속 깊이 간직하고 낮은 자세로 민심을 받들기를 기대한다”며 “거창의 미래 발전을 위해 임기동안 부여받은 막중한 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당선인을 대표해서 당선 인사를 한 구인모 거창군수 당선인은 “분열과 대립의 민심을 소통을 통해 하나로 만들고 교도소 이전문제와 거창국제연극제 등 지역현안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해 7만 군민이 한마음 되는 거창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지난 6·13지방선거에서 낙선한 모든 후보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하고 성원과 지지를 해준 군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당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이날 당선증을 교부받은 당선인들은 오는 7월 1일부터 4년 임기가 시작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