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최혁열 기자]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철)은 6월 19일에서 20일까지 이틀간 경상남도교육종합복지관에서 관내 일반직 지방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제1기 청렴으로 소통하는 지방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변화하는 교육환경과 교육행정수요에 공무원들이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공직자로서의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시되었다.

연수는 ▲청렴 1등급 경남교육을 위한 지방공무원의 역할과 책임 ▲개인정보 보호 ▲기록물관리 및 정보공개 ▲공유재산 효율적 관리 ▲지방공무원 인사관련 법규 설명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그동안의 일상에서 벗어나서 피로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힘찬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날 초빙된 도교육청 청렴전문강사인 강만조 서기관은 경상남도교육청의 2017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결과를 바탕으로 시사점과 앞으로 나아가야할 청렴 정책 방향을 교육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를 향한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청렴실천 방법을 강조했다.

박종철 교육장은 교육 현장에서 애쓰는 지방공무원들을 격려하며,“이번 연수가 실무자간 상호정보 교류의 장의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렴한 거창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수요자에 대한 친절, 배려하는 마음가짐과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는 자세로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