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이명선 기자]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현) Wee센터는 2018년 9월 7일(금) ~ 9일(일)/3일간, 거창스포츠파크에서 열리는 ‘제12회 평생학습축제’에 참여해 거창군민을 대상으로 청렴 홍보 및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제12회 평생학습축제에서 거창Wee센터는 “Wee센터와 함께 청렴 Happy together”라는 주제로 ‘세이석고방향제 만들기’와 ‘청렴 홍보’를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세이 석고방향제는 석고방향제에 캘리그라피를 쓰는 체험으로,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석고방향제에 감성 메세지와 희망 메세지를 적어보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축제에 참여한 지역민들은 청렴 홍보 판넬을 보며 청렴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월천초의 한 학생은‘Wee센터의 체험을 하면 항상 마음이 따뜻해지는 것 같다. 오늘 세이석고방향제는 선생님께 선물하고 싶다’며 석고방향제에 ‘선생님 건강하세요’라고 적어 주위의 눈길을 끌었다.

거창교육지원청Wee센터는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운영하는 ‘한마음축제(5월)’와 전 군민이 참여하는 ‘거창평생학습축제(9월)’에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균형있는 성장 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