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이명선 기자] 경남도립거창대학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대학의 홍보 역량을 강화하고자 평생교육원 건물 3층에서 ‘SNS 좋아요 이벤트’를 열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홍보의 파급력이 큰 SNS를 활용하여 경남도립거창대학의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SNS를 자주 접하는 재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경남도립거창대학이 운영하는 페이스북과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맺기로 진행되었으며, 참여방법은 거창대학 ‘페이스북을 방문해 좋아요 누르기’, ‘거창대학 게시물 공유하기’, ‘거창대학 취업센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하기’에 참여하면 간식 선물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경남도립거창대학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재학생 대부분이 SNS를 통해 정보를 수집·공유하는 점을 이점으로 삼아 대학 홍보에 활용하고자 시행하게 되었다."며 “입시정보, 취업정보, 대학홍보 등 대학 전반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SNS를 통해 제공하고, SNS 공간 안에서 학생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립거창대학은 2019학년도 수시모집(정원내) 원서접수 마감결과 4.1대 1의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며 경남을 대표하는 공립대학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