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강연, 공연, 전시, 탐방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펼친다.

독서의 달 주요 행사로는 ▶이희수교수 초청강연회 ▶과월호 잡지 배부 ▶「꾸러기 공작교실」수강생 작품 전시회 ▶ 코믹매직&버블버블쇼 ▶「길 위의 인문학 3차 탐방」▶「9월 독서의 달 추천도서」목록 배부 ▶「예술이 흐르는 도서관」서평 전시 ▶「야생화 수놓기」문화강좌 수강생 작품 전시회 등 총 8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난 6월 메르스로 인하여 연기되었던 「이희수교수초청강연회가」가 9월 6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다문화 시대의 이슬람문화」란 주제로 강연이 개최된다.

이슬람 문화의 최고 전문가 이희수교수의 강연을 계기로 다문화 시대의 문화적 다양성을 인식하고 편견없이 이해하는 시간이 마련된다고 한다.

그리고 9월 13일 일요일 오후 2시에는 온가족과 함께 마술과 버블의 세계로 빠져드는 「코믹매직&버블버블쇼」가 진행된다. 특히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코믹 마술과 버블쇼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공연 기획으로, 꼬마 관객들의 환호성이 도서관 시청각실을 가득 메울 것이라고 전한다.

별도의 신청없이 오후 1시 30분부터 선착순 150명 무료입장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 한 달은 도서관을 방문하여 책의 향기도 맡아보고, 주말마다 펼쳐지는 공연과 전시회를 둘러보며, 감성이 충만해지는 시간을 가져보기를 권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거창군립한마음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geochang.go.kr)참고하거나, 도서관(☎940-847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