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천초등학교(교장 박상훈)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8일 찾아가는 도서관 체험으로 꿈나르미 북버스 독서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1~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책 읽기에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의 생활화,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북버스 안에서 학생들은 도서관 이용 방법과 책을 찾아 읽는 방법을 배웠으며 김보람 사서로부터 ‘피터 레이놀즈’ 작가의 ‘느끼는 대로’라는 재미있는 동화도 듣고 또 다른 작품인 ‘점’을 비교해서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느끼는 대로’라는 책은 그림은 그리는 것과 똑같이 그리지 않아도 자신이 느낀 것들을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고 글을 쓰며 자신의 느끼는 생각과 감각 그 자체가 소중하다는 것을 알려 주었으며 학생들의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책으로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창의성을 높아지게 해준 계기가 되었다. 책을 읽고 난 후 독후 활동으로는 책갈피 만들기 활동과 배지 그림 그리기 활동을 하여 학생들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

3학년 김 모 학생은 “배지 그림 그리기를 통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고, 버스속에서도 책을 읽을 수 있어서 앞으로는 언제 어디서나 책읽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보람있어 했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