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남뉴스 백승안 기자] 함양군이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적극 동참한 국민들과 헌신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은 의료진들을 위해 엑스포 주제관 벽면 영상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29일 오후부터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메인 무대인 엑스포 주제관에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한 국민과 코로나 19의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당신은 우리의 진정한 영웅입니다.'라는 영상을 지속적으로 송출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엑스포 주제관에서는 벽면을 활용하여 오후 7시30분부터 8시30분까지 함양군 및 엑스포를 홍보하는 미디어 파사드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군은 이번 감사 영상을 통해 '산삼 기운 가득 담아 함양군과 엑스포 조직위가 응원합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존경합니다 의료진, '당신은 우리의 진정한 영웅입니다' 등 다양한 문구들을 통해 힘을 북돋워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어느 정도 안정세에 접어들 수 있었던 것은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당국을 잘 따라준 국민들과 방역당국과 의료진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며 "항노화 산삼기운 가득한 함양군에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는 산삼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함양을 중심으로 산삼융복합 항노화산업의 중심지 함양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하여, ‘천년의 산삼, 생명연장의 꿈’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5일부터 10월25일까지 31일간 함양군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