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의 역사와 우리가요 100년거창군은 거창문화원 주관으로 출향인 유차영 작가를 초청해 '거창의 역사와 우리가요 100년‘ 이라는 주제로 제87회 21세기 행복거창아카데미를 오는 11월 25일 오후 2시 거창문화원 상살미홀에서 개최한다.

유차영 강사는 남하면 출신으로 거창고 등학교와 육군 3사관학교(21기)를 졸업 하고 육군 62보병사단 182연대장, 국방 부 인사정보화팀장, 국방부 유해발굴감 식단장, 육군본부 장군 인사장교, 육군 재경근무지원단장, 합동참모본부 인사운영과장 등의 군 요직을 역임하고 육군 대령으로 예편하였다.

이후 중앙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과 국민대 서비스경영박 박사과정, 서울대 ASP 세계경제최고전략 과정을 수료하고 문화예술교육사와 음유시인으로 활동하면서 우리나라 가곡과 대중가요에 역사의 옷을 입혀서 스토리로 해설하는 독창적인 히스토리송 테마텔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최근에 발간하여 세상에 선을 보인 역사와 가요를 융합한 창조문화예술콘텐츠, 『한국대중가요 100년사』를 통하여 근현대 100년 역사를 가곡과 대중가요로 풀어놓았다.

주요 저서로는 ‘여명에 돌아온 전우’ ‘끝나지 않은 전쟁’ 등 수필과 서사시 서적을 출간했으며, 최근에는 7년간 자료를 수집해 ‘한국 대중가요 100년사’를 선보였다.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