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부명 거창경찰서장

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교육과 문화, 열정과 희망이 있는 이곳 거창에도 어느새 겨울의 중심에서 2016년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6만 3천여 군민 모두 건강과 사랑, 그리고 행복만이 가득하시고 소망 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 거창경찰은 112신고 총력 대응 체제 구축을 비롯하여 서민을 괴롭히는 동네조폭 단속, 4대 사회악 근절, 교통사고 예방, 민생 침해범죄 단속 등 지역 치안 안정에 노력하였습니다.

특히 실종감소율 33.4%, 교통사망사고 감소율 25%를 이루었고 4대 사회악 근절 활동 및 조직폭력 단속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저희 경찰의 열정, 노력과 함께 군민 여러분께서 공감하고 적극 협조하여 주신 덕분이라 생각하며 작년 저희 거창경찰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들의 따뜻한 격려와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도 거창경찰은 『군민의 안전과 행복』이라는 목표 아래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하고 법질서 확립을 체감할 수 있는 치안정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자전거 도난 예방시스템 구축’, ‘방범CCTV 설치 확대’, 국가나 자치단체 등 지원에서 소외되고 간접피해를 입고 있는 부부간 가정폭력 자녀 보호 지원을 위한 ’가정폭력 자녀 케어단 운영‘ 등 새로운 치안정책을 군청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시행하고, 특히 강절도 등 5대 범죄 예방 및 검거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

최근 강조되고 있는 학교폭력 등 4대 사회악 근절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주민생활을 침해하는 동네 조폭 등에 대하여도 엄정 대처하겠습니다.

우리지역 어르신(만 65세 이상) 인구는 전체 인구의 23%에 달합니다. 어르신 교통사고 예방 및 치매로 인한 실종 예방 등 어르신 안전 활동에도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직도 음주운전에 대한 위험성을 인식하지 못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음주운전 교통사고는 자신뿐 아니라 억울한 피해자를 양산하게 되며 나와 내 가족이 피해를 당할 수 있다는 개연성이 항상 상존하고 있는 만큼 음주운전 근절은 물론 교통질서 확립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국제연극제, 수승대와 월성계곡 피서객, 총선 및 군수 재선거 등 지역 현안으로 올해도 여느 해 못지않게 저희 경찰의 활동이 많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거창경찰은 군민으로터 신뢰받는 공정한 경찰,군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믿음직한 경찰이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과 사랑, 그리고 행복만이 가득하시고 소망 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기원 드립니다.

2016. 1. 1 .

거창경찰서장 총경 오 부 명

 

저작권자 © 매일경남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